호호바

옷소매 붉은 끝동 나만의 리뷰 본문

문화.연예

옷소매 붉은 끝동 나만의 리뷰

호호바 2021. 12. 11. 15:49
반응형

방영시간
MBC에서 2021년 11월 12일~17부작으로 금, 토일 오후 09:50분에 방영
원작 강미강 옷소매붉은끝동
제작사 위 매드, 앤 피오 엔터테인먼트
제작진 연출 정지인, 송연화
극본 정혜리
몇 부작 17부작
스트리밍 웨이브, 쿠팡 플레이
출연진 이준호, 이세영, 강훈, 이덕화, 박지영, 장희진 등

등장인물 관계도


원작에는 등장하지 않은 오리지널 캐릭터인 산의 고모인 화완옹주와 산의 호위무사 강태호가 등장하는 점이 다르다.

첫 시작보다 회차가 더할수록 시청률이 상승하고 있고 대세 드라마로 자리 잡고 있는 옷소매 붉은 끝동은 어릴 적 만났던 그리운 상대가 세자 이산이었고 궁녀 성덕임이었음을 알게 되는 클라이맥스를 지나고 있다.

횟차마다 가슴설 레이는 장면들이 보는 이들로 다음 회차를 기다리게 만든다.


옷소매 붉은 끝동 나만의 리뷰

1. 밝은 색감과 음악으로 이야기에 볼륨감을 더하였다.
무거울 수 있는 정조의 이야기와 궁녀의 이야기들을 무겁게만 그린 것이 아니라 화면을 채우는 아름다운 색감이 보는 이들로 하여금 설렘과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 주어 이산과 궁녀 성덕 임의 로맨스에 더욱 몰입하게 되고 아름답게 보이게 만드는 효과를 가져다주었다.

밝은 색감은 궁궐의 어두운 내막과 대비되어서 우울하고 음산한 지하조직을 더욱 무섭게 느끼게 하며 드라마에 깊이 몰입하게 해 주었다.
또한 음악의 아름다운 선율은 통통 튀는 성덕임을 잘 표현해 주었고 곳곳에서 드라마를 음악으로 설명해 내는 능력이 탁월하였다.

탁월한 연출력으로 드라마가 지루하지 않고 극에 몰입도가 정말 잘 되었다.

2. 이덕화의 연기력
연기의 배테랑인 이덕화의 연기력은 정말 대단하다.
작은 디테일도 세밀하게 그리고 자연스럽게 연기해내는 모습에서 역시라는 찬사가 나온다.
역할에 몰입하게 하는 힘이 있는 이덕화로 인해 드라마가 더욱 돋보이는 것 같다.

3. 조연들의 연기력
많은 배우들이 드라마를 채우며 조연들의 연기력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캐스팅을 정말 잘한 것 같다.

각자의 자리에서 누구 하나 눈살 찌푸려지지 않고 자연스러운 연기력을 보여주었다.
궁녀들의 밝음과 어둠을 그대로 보여주었고 권력을 가진 자와 주변에서 권력을 탐하는 자들의 이면을 잘 표현해 주었다.

4. 주연들의 연기력
이산 역의 이준호가 멋있는 사람인 줄 알았지만 이렇게 연기를 잘했나 싶을 정도로 드라마에 몰입하게 만드는 힘이 있는 배우며 가수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제대하고 첫 작품을 잘 스타트한 것 같다.

성덕 임의 이세영 또한 이산을 잘 보필하는 궁녀의 모습을 잘 표현해 주어 보는 이로 하여금 설렘과 흥미로움을 함께 느낄 수 있었다.

5. 궁녀들의 사명감과 인권을 그려내어 참신했다.
기존의 사극에서 궁녀는 비극적인 결말이 예정되어 있는 궁궐의 소모품처럼 취급되었지만 이 드라마에서의 궁녀는 하급관리로 묘사되고 있어 좋았다.

궁녀들의 출근과 퇴근 그리고 휴가 등에 관한 코믹한 언급들이 소소한 재미를 더 한다.
궁궐의 법도와 궁녀의 다양한 역할을 공부하는 어린 생각시들의 일상이 무섭거나 우울하게 묘사되지 않아서 좋다.

반응형